본문 바로가기
주관

재택근무나 사업을 해야 하는 이유

by 마음자리애널리스트 2020. 10. 29.
반응형

 

인터넷 속도에 발달과, 4차 산업에 발달로 우리는 재택근무나 사업을 해야 한다.

그 이유는 나라가 발전했기 때문에, 기업, 회사 밑에서 일을 한다는 건,

당신을 죽이는 일이다.

우리가 어릴 때를 생각해보자.

학교를 다닐 때, 우리는 일기를 썼었다. 하지만, 지금은 블로그라는 매체나, 유튜브,

인스타에 내가 갔던 곳을 올리고 있다.

그만큼 인터넷 속도가 빨라졌기 때문에, 핸드폰을 가지고 있으면, 누가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육하원칙으로 알 수가 있다.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대충 감으로 알 수 있다.

그렇다는 건, 직장을 다니지 않아도 마음만 먹으면, 그 회사에 대해서 알 수가 있다.

회사,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사장님이 누군지, 어떤 회사인지를 기본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어린이집도 마찬가지이다. 내가 결혼을 하지 않았지만, 옛날에는 스마트폰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무얼 하는지 알 수가 없었다.

지금은 키드키즈에 아이들의 일상을 올린다.

그렇다는 건, 보육교사 일이 예전보다 얼마나 더 힘들까라는 걸 알 수 있다.

보육교사 공부를 했고, 자격증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부모님들은 너무 나쁘게만 보지 않기를 바란다. 좋은 선생님도 많을 것이다.

또한 코로나 때문에 의사, 간호사들이 힘들어한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고 배려해야 한다.

회사들도, 4차 산업, 인터넷 발달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야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회사와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일을 많이 시킬 수밖에 없다.

우리는 인터넷 발달로, 집에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대충은 그 회사에 사정을 알 수 있다. 아니면 사람을 만나보면 금방 알 수 있다.

그렇다는 건, 인터넷이라는 매체 때문에 당신들을 누군가는 지켜보고 있는 것이다.

얼마나 피곤한 일인가?

시대가 발달했는데, 우리가 힘든 건, 우리는 기계가 아니고, 사람이기 때문이다.

근데 돈을 버는 기업들은 사람들을 배려하지 않는다. 기업은 돈을 벌어야 하기 때문이다.

물건 하나를 만들려면, 밤새도록 일을 해야 한다.

나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진정한 부자는 경쟁을 하지 않고도 돈을 벌 방법을 알고 있다.

그래서 2020년 밀레니엄 시대에는, 밖에 나가서 서비스를 만드는 일은 너무 힘든 일이다.

남들이 하지 않는 일을 하면서, 경쟁을 하지 않고도 이기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2020년 올해는 2달밖에 남지 않았다.

2021년을 맞이해서 당신은 어떤 일을 한 것인지 생각해 보기를 바란다.

돈을 적게 벌어도 직장인에서 재택근무를 하게 된다는 건, 기적이란 걸 알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보길 바란다.

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지금은 재택근무 중이다.

반응형

댓글